기업회생

기업회생에 관한 실력과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바를정은
기업회생, 기업파산 도산 전문 변호사로 법인회생 신청부터 회생계획안 인가까지
단독으로 처리가능한 법무법인입니다.

법인회생,
언제 필요한가요?

법인회생은 망한 회사가 하는 것이 아니고, 일시적으로 어려운 회사가 하는 것입니다!

법인회생이라 하면 대부분은 망한 회사 또는 망한 의사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법인회생은 망한 회사 또는 의사 등 전문직이 하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유동성 위기가 찾아와 법원의 도움을 받아 각종 가압류, 압류를 못하게 하는 조치를 취한 후 대출금의 이자, 원금 등을 변제하지 않은 채 회사를 운영하여 그 수익금으로 10년 동안 분할 상환을 하여 재무 구조를 건전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외국에서는 회사를 건전화시키는 방법으로 회사가 파산할 정도의 어려움이 없어도 사전 예방책으로 법인회생을 거쳐 일부 채무를 출자전환시키고 일부 채무만 변제를 하여 채무구조를 건전화시켜 향후 회사의 어려움을 피하기도 합니다.

법인회생 인가시 회생채권자들의 동의를 받을 수 있을까요?

법무법인 바를정은 처리한 법인회생사건서 회생채권의 75%를 출자전환하고 나머지 25%에 대하여만 변제를 하는 회생계획안에 대하여 인가결정까지 받아낸 실적이 있습니다.

법인회생 장점

가압류, 압류 등 강제집행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대출만기에 도래하거나, 세금이 체납되면, 은행, 세무서에서 매출채권, 통장에 대하여 압류조치가 취해지는데, 법인회생회생이 들어가면 이러한 압류조치를 사전에 막을 수 있고, 매출채권을 회수하여 운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득이 있습니다.
은행 등 대출에 대한 이자를 변제할 필요가 없고, 이러한 금원은 회사의 운전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바를정에서 처리한 사건 중 건설회사의 경우 매달 은행이자가 약 2억원으로 영업 외 비용이 지출되었는데, 법인회생절차에서 은행 이자 변제가 불가능하게 되어 회생기간 약 1년 동안 20억원이라는 금원을 절약할 수 있었고, 이러한 돈을 회사 운영자금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재기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부채를 출자전환하여 부채를 줄여 이자 등 영업외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대표이사 등 특수이해관계인이 100%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데, 회생채권을 특수이해관계인의 주식으로 대신 변제하는 출자전환식의 회생계획안을 작성하여 회사의 부채를 줄일 수 있어 대표이사가 회사 부채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출자 전환 이후 부채는 10년 동안 분할 변제가 가능합니다.
출자전환 후 남은 부채는 10년 동안 천천히 변제하면 되기 때문에, 회사의 현금흐름이 좋아 집니다.
세금체납이 있을 때 법인회생이 필요합니다.
체납된 세금도 회생채권이기 때문에 법인회생이 들어가면 세무서에서 체납처분을 할 수 없습니다. 단, 세금은 다른 회생채권들 보다 우선권이 있어 우선적으로 변제를 하여야 하고, 3년동안 유예기간을 두며 변제계획안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인가시 회생채권자들의 동의에 대한 걱정은 경험이 많은 법무법인 바를정에서 충분히 해결해 드립니다.
법인회생을 신청함에 있어 과연 채권자들로부터 동의를 받을 수 있는지가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법인회생을 수십 건 처리한 경험이 있는 도산전문 변호사인 김용현 변호사의 노하우가 있으면 충분히 회생채권자들로부터 동의를 받아 낼 수 있습니다.

담당변호사

김용현 변호사 사진

김용현 변호사

TEL 042-471-7722
변호사 소개 +
노덕기 변호사 사진

노덕기 변호사

TEL 031-217-1523
변호사 소개 +